교육이 끝난 후 어느 정도까지 영어가 가능한가요?

작성자
씨스어학원
작성일
2016-12-09 14:47
조회
242
q
교육이 끝난 후 어느 정도까지 영어가 가능한가요?

a
가장 많이 질문을 받으면서도 가장 답하기 어려운 질문 중에 하나 입니다.
정확하게는 상대적이라고 말씀 드릴 수 있겠습니다.
어학에, 언어에 재능이 있는 아이가 있을 것이고 없는 아이가 있을 것입니다.
또한 열심히 한 아이는 많은 수준 향상을 보일 것이고, 열심히 하지 않은 아이는 낮은 수준 향상을 보이겠지요. 그걸 딱 집어서 “이 정도까지 영어 수준의 향상이 가능합니다” 라고 말씀 드릴 수는 없습니다.
영어 수준 향상에 있어서는 보이는 부분과 보이지 않는 부분이 있습니다.
어떤 아이는 보이는 부분의 향상이 빠른 반면 어떤 아이는 보이지 않는 부분의 향상이 빠를 수 있습니다. 보이는 부분의 향상이 빠른 아이는 부모님이 보고도 많이 늘었다 생각 하실 것이고, 보이지 않는 부분의 향상을 이룬 아이는 늘지 않았다 생각하실 것입니다.
하지만, 복합적으로 봤을 때 단기간에 한국에서는 경험해보지 못한 놀라운 영어수준의 향상을 이끌어낼 수 있다는 것은 확실히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제일 먼저 달라지는 부분은 귀가 트여서 듣기가 된다는 것입니다. 그 다음으로 읽기능력에 많은 향상을 보이고요. 대표적으로는 이렇게 듣기와 읽기에서는 굉장히 큰 실력향상을 보입니다.
단 말하기와 쓰기는 약간은 더딘 향상 능력을 보이고요.
이 말하기와 쓰기를 단기간에 향상 시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연수 기간이 길면 길수록, 횟수가 늘어나면 늘어날수록 점차적으로 향상되는 부분이지요.
원래 언어에서 가장 어려운 부분이고 어른들도 가장 어려워하는 부분이니까요 ^_^;;

제가 드릴 수 있는 말씀은…..
수학 수업을 빼고 하루에 8 시간 동안 영어공부를 합니다.
이렇게 하루 8 시간동안 원어 민과 말하고, 듣고, 쓰고, 읽고, 표현합니다.
이렇게 4 주, 8 주동안 공부하는데 영어 수준이 제자리 일까요?
제가 말씀드릴 수 있는 부분은 보이는 부분이든 안 보이는 부분이든 총체적인 영어라는 부분은 무조건 는다는 것입니다. 영어실력이 늘지 않을 수 가 없습니다!!
이 가격에 이렇게 영어 공부를 할 수 있는 나라는 세계 어디에도 없습니다.